인구구조 변화 위기를 기회로, 저출생 대응 지자체 우수사례 발표

경기도인재개발원 인구의 날 기념식. 인구전문가 조영태교수 특강

7월 11일 제10회 인구의 날을 맞아 7일 경기도는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인구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 1부에서는 저출생·고령화 대응 유공 표창 및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 우수 시․군 상장 수여가 진행됐다. 허승범 경기도 정책기획관의 기념사에 이어 심규순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이 인구절벽 극복을 위한 모두의 노력을 당부하며 제10회 인구의 날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이후 인구학자 조영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가 ‘미래를 기획하는 도구, 인구학’을 주제로 ‘인구절벽’이라는 위기의 미래를 어떻게 살아야 하고 어떤 대비를 해야 위기 요소를 기회 요소로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특강을 했다.

2부에서는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화성시와 우수상 시흥시의 지자체 우수사례가 발표가 이어졌다.

경기도는 3일부터 11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육아’ 실천을 위한 온라인 인식개선 릴레이 및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허승범 경기도 정책기획관은 “인구구조 변화 대응을 위한 정책 개발과 사회 각 분야의 실질적 변화를 통해 모든 연령대가 함께 공존하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경기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