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반려동물이 더불어 행복한 화성시, 배강욱 화성시장 예비후보의 공약발표
배강욱 더불어민주당 화성시장 예비후보는 네 번째 정책공약인 ‘반려동물 행복도시 화성’ 발표를 9일 메타버스 공간에서 개최했다. 배강욱 화성시장 예비후보는 “펫티켓 인증제와 반려동물등록제를 실시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삶을 제공할 뿐 아니라 반려동물과 더불어 사는 행복한 화성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정책공약 발표전 반려견 전문가인 이웅종 교수(연암대학교 동물보호계열)가 초대돼, 연 인원 200여 명의 참석자들에게 아파트에서의 반려동물 예절과 반려견 보호 정보 등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화성시에 있는 반려동물 명소를 소개하기도 했다.
동탄에서 인쇄업을 하는 왕병우(36세) 씨는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에서 반려견 꿀팁이나 화성에 살면서도 몰랐던 공룡알화석산지를 소개받았다”며 “특별히 배 후보의 젊고 활기찬 에너지가 전해져서 좋았다”는 참석 소감을 전했다.
배강욱 화성시장 예비후보는 ‘반려동물 행복도시 화성’ 공약과 주요 5대 공약을 발표하며 “화성 국제공항 유치가 앞으로 화성의 10년을 풍요롭고 균형 있게 발전시킬 절호의 기회이며, 소통의 일에 배강욱이 함께하겠다”라고 말했다.
한 편, 메타버스 ZEP (https://zep.us/play/8J6e68)의 “지구 위 화성만들기”에서 공약소개와 관련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