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밍, 로프코스 등 도전을 즐기는 신개념의 유스캠프
불규칙한 생활 “굿바이”…새출발의 건강한 마음 배워
비영리민간단체 녹색글로벌(대표 허택)은 지난 2월 17. 18일 안산중소벤처기업연수원에서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시작, 2023 겨울 유스캠프”를 진행했다.
‘갓생살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어진 캠프는 ‘부지런하고 타인의 모범이 되는 삶‘을 뜻하는 신조어로서 평소 불규칙한 생활과 핸드폰에 빠져있는 학생들에게 건전한 사고방식과 삶을 알려주자는 취지로 개최했다고 전했다.
학생들은 농구,축구 게임과 가벼운 운동으로 서로간의 어색함을 풀기도하고, 클라이밍, 로프코스등의 체험으로 두려움을 이겨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함께 참여했던 교사는 강연을 통해 “가진게 별로 없는 가난한 나라지만 그곳에서 가장 큰 행복을 발견했다. 도전하는 마인드를 배우면서 인생의 전환점을 만났다. 우리 학생들도 밝고 강한 마음을 배운다면 어둠에 빠지지 않을 수 있다”고 해외봉사 경험담을 소개하기도 했다.
“새로운 친구들과 여러활동을 통해 친해지고 단합심을 배웠어요. 캠프에서 배운 마음으로 갓생살기를 해보려구요. 많은 것을 알고 얻어가는 시간이었습니다”(00중학교 학생)
녹색글로벌 허택 대표는 새 학기를 앞둔 학생들과 교류하며 건전한 사고방식으로 학교생활을 할수있는 프로그램으로 함께할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마인드를 위해 프로그램을 이어갈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