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한 어머니‘ 시상으로 효 격려
어르신 3천여 명 초대해 큰 잔치 예정
지역사회와 개인의 뜻깊은 후원으로 눈길

‘장한 어머니’ 시상과 어르신 3천 명을 초대한 감사콘서트가 열린다. 자원봉사자와 지역사회 구성원의 손길로 열리는 실버잔치라 더욱 기대된다.
용인특례시와 용인특례시의회가 후원하고 한국실버연합, (사)한국장애인문화 경기도협회, 키다리아저씨 용인시후원회, 경기사랑나눔후원회, 우분투사회적 협동조합 등 단체가 공동으로 5월 11일 오후 2시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감사와 사랑을 담은 감사콘사트를 개최한다.
한국실버연합은 용인실내체육관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의 든든한 버팀목인 부모님을 초대해 그 희생과 사랑에 보답하고 감사를 전하는 감사콘서트를 연다고 밝혔다.
감사콘서트는 특별한 출연진으로 눈길을 끌었다. 어려움을 이겨내고 팬들에게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서수남 씨와 찰랑찰랑의 이자연 씨, 동료 가수 이찬재, 정선희 씨가 어버이 사랑에 뜻을 모아 흔쾌히 출연을 결정했다.
또, 전라북도도립국악원의 무형문화재 최애란 명창, 인정받는 실력파 색소폰 연주자 박도원 씨, 청소년들의 힘찬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콘서트 관계자는 “벌써부터 도내 실버대학 및 노인정을 중심으로 참석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어르신들 누구라도 오셔서 행복을 담아 가시기 바란다.’라며 전액 무료 참석임을 알렸다.
(사)한국장애인문화 경기도협회, 삼성스토어 처인구본점, 찬방&한식부페, 용인다보스병원, 국제로타리3600지구, 훈장골 수지점, 황소고집 능원1호점, 수원삼부자갈비 원천점, 피엠이글스, 엘림회사, 미소레 커피전문점, 청송본가, 롯데하이마트 용인구성점, LG전자 구성점, 산오징어바다 등 지역사회와 소상공인들의 후원 및 격려 속에 준비 중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이번 감사콘서트를 주최하는 한국실버연합은 경기남부지역의 노인들에게 배움의 장과 소통의 장을 마련해 드리고자 2015년 개교하여 현재까지 수많은 수료자를 배출해 냈다. 다양한 아카데미, 현장체험학습 등으로 재미와 교육을 끌어내는 단체로 알려져 있다.
한편 감사콘서트 사무국은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봉사자의 손길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6시간 봉사 인증시간을 제공하는 이번 활동에 도민의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실버연합 감사콘서트 사무국(1522-391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