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훈 경기도의원, 지역아동센터 아동돌봄 발전방안 정담회 참석 및 진행

김재훈 경기도의원, 지역아동센터 아동돌봄 발전방안 정담회 참석 및 진행

○ “아동돌봄 발전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중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지역아동센터의 중요성 공감”

김재훈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국민의힘, 안양4)은 26일(월) 경기도의회 대회실에서 열린 「경기도 아동돌봄 발전방안 토론회」이후 의원 사무실에서 안양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관계자들과의 정담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정담회는 경기도 안양시지역아동센터 이신애 회장(충훈부), 강수정 사무국장(꿈세), 정은희 회계(꿈터), 노윤희 감사(희망세움), 윤정희 센터장(한무리), 정명운 센터장(한숲), 정영숙 센터장(안민희망둥지), 이희선 센터장(달팽이)이 참석하여 운영현황과 아동돌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돌봄 서비스의 질 관리 및 정체성 확립과 지역아동센터의 돌봄 서비스 질이 보편적인 수준 이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 지원이 필요하며,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처우개선 및 인력증원 등에 대한 어려움”을 이야기 했다.

정담회에서 김재훈 의원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수당과 보수 등 처우 향상은 아동돌봄 사랑으로 이어지고, 이는 곧 경기도 아동돌봄과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게 됩니다”라는 이야기로 종사자들의 처우 향상에 공감을 했다.

또한 김재훈 의원은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훌륭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라기 위해서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분들의 끊임없는 사랑과 노력이 필요합니다”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안양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이신애 회장은 “우선 이 자리를 마련해주신 김재훈 의원에 대한 감사를 표하며, 우리도 현장에서 실질적인 아동돌봄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