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만1동 주민자치회 ‘쓰레기 없는 깨끗한 마을’ 만들기 캠페인

– 주민총회 사전투표 부스에서 쓰레기 분리 배출 안내

우만1동 주민자치회(회장 강경수) 문화체육분과 위원들은 지난 27일 환경관리원들과 함께 쓰레기 무단투기의 온상이 된 쓰레기통을 철거하고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우만주공4단지 쓰레기 1구역 주변을 돌면서 쓰레기를 수거했다.

내년도에 「쓰레기 없는 마을만들기」 사업을 계획 중인 문화체육분과위원들은 ‘내가 주운 쓰레기 이웃이 웃습니다.’ ‘깨끗한 우만1동 서로 웃는 이웃’ 피켓 캠페인과 ‘쓰레기 없는 마을’ ‘무단투기 금지’ 어깨띠 캠페인을 하면서 화단에 방치된 쓰레기와 무단투기 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날 문화체육분과 위원들은 주민총회 사전투표 이동식 부스를 주민들이 자주 다니는 롯데마트 맞은편에 설치하여 주민들에게 사전투표를 유도하고 올바른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리플렛 안내문을 배부했다.

박상호 문화체육분과장은 “주민총회 사전투표 이동식 부스에서 직접 주민들과 소통하여 쓰레기 취약지역을 방문하고 함께 해결책을 고민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근섭 우만1동장은 “이번 캠페인이 내년도 쓰레기 없는 마을 만들기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