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영 의원, 노인학대 예방 방안을 찾기 위해 정담회 개최

이서영 의원 노인학대 예방 방안을 찾기 위해 정담회 개최

○ “노인요양원 내에서 발생하는 노인학대의 특성을 고려해 경찰이 적극 개입할 필요가 있다”

○ “노인학대를 예방하기 위해 경찰과 지속적인 협력을 해 나가겠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서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28일 노인요양원 내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관계자들과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서영 의원은 “노인요양원에서 발생하는 노인학대는 치매를 앓고 있거나 가족으로부터 방치된 노인들을 대상으로 발생해 외부에 쉽게 알려지지 않는 특징이 있다”며 “학대예방경찰관들이 현장에서 신고 활성화 홍보 등을 포함해 적극 개입할 필요가 있다”며 경찰의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다.

또한 이서영 의원은 “일부 요양원에서 발생하는 노인학대로 인해 선량한 대부분의 노인요양원 종사자들도 같이 비난을 받고 있어 마음이 아프다”며 “선량한 노인요양원 종사자들이 부당한 비난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라도 노인학대 가해자와 이를 방치한 기관을 처벌해야 된다”는 의견을 밝혔다..

정담회에 참석한 경찰 관계자는 “앞서 한 차례 있었던 정담회에서 이서영 의원과의 협의를 바탕으로 올해 부터는 ‘노인학대 예방·근절 추진 기간’을 한달에서 두 달로 늘렸고, 앞으로도 가능한 범위에서 예방중심의 활동을 강화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면서 노인학대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인력확충이 필요한 만큼 이를 위한 이서영 의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 같은 경찰의 요청에 이서영 의원은 경찰인력 및 관련 예산의 확보를 위해 다양한 경로를 통해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이날 정담회에서 이서영 의원과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관계자는 노인요양원 내에서의 노인학대를 예방을 위한 방안 모색과 이를 조례에 반영할 수 있도록 양측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