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공간에서 에듀테크 활용 미래교육과정 운영” 그린스마트스쿨 조성

성남제일초의 석축 관련 문제. 교육지원청, 학교, 학부모와 소통

사업비 106억원 추가 지원, 자연친화적 생태공간과 스마트 기반 광장형 공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성남제일초등학교의 ‘석축 전면 개축’을 확정하고 학생이 안전한 그린스마트스쿨을 조성한다.

임태희 교육감은 지난해 성남제일초의 석축 관련 문제가 제기된 이후 교육지원청, 학교, 학부모와 소통하며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8월에는 안전 우려가 제기된 성남제일초 석축에 대해 정밀안전진단을 신속하게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이어 학교를 방문해 안전 상황을 점검하고 학부모와 만나 대처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9월 태풍 북상과 관련해서는 ‘학생 안전에 한 치의 오차도 없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재차 학교를 방문해 옹벽을 꼼꼼하게 확인했다.

임태희 교육감, 현장 방문해 안전 점검

이번 석축 전면 개축 결정에 따라 도교육청은 개축 후 이용 편의성을 고려해 보행자 출입구를 추가 설치한다. 공원 부지와 접한 대지 특성을 고려해 교내 순환이 가능한 비상 차량 도로도 확보할 계획이다.

대지의 고저차를 이용해 지하 주차장을 설치하고 상부에는 텃밭, 정원 등 자연 친화적 생태공간을 조성한다. 학교 공간에서 스마트기기 활용한 수업을 할 수 있는 스마트 기반 광장형 공간을 확보해 토지 효율을 극대화한다.

이를 위해 그린스마트스쿨 조성 사업비 241억 원에 석축 철거 및 교지 조성, 지하 주차장 등 총 106억 원 예산을 추가한 총사업비 347억 원을 투입한다.

도교육청 김귀태 학교공간조성담당관은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학교 석축을 전면 개축한다”며 “안전한 공간에서 에듀테크 활용 미래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그린스마트스쿨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