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회룡역권역 특성화 사업 ‘회룡역문화의거리 LED 설치’

의정부시, 회룡역권역 특성화 사업 ‘회룡역문화의거리 LED 설치’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은「전통시장 및 상점가 특성화사업」일환으로 회룡역권역 문화의거리 야간경관조명 조성 및 동아상가 상점가 화단조성 사업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전통시장·상점가 특성화 사업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골목형 상점가), 골목상권의 환경을 정비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하여 상권에 시민들이 모이고 건강한 소비를 일으켜 침체된 관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재단은 지난 4월 관내 등록 상인회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특색있는 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가로환경개선·시각이미지개선·야간경관개선·기타지원등 4개분야를 18개상인회중 10개 상인회를 사업대상으로 선정하였다.

회룡역권역 특성화 사업은 지난 5월13일 ~ 14일 2일간 개최한 회룡거리 예술제와 연계하여 회룡역문화의거리(외미로100번길)일원에 특색있는 LED야간경관조명 설치로 상점가를 찾아오는 소비자에게 볼거리 제공 및 소비자 유입을 촉진하여 회룡역상권 상권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회룡역상인회(회장 양정근)은“이번에 진행한 야간경관조명 사업으로 상권의 활성화는 물론, 집합상권의 삭막한 이미지 개선 및 밝은 환경을 유지하여 치안 및 범죄예방에도 도움이 되고있다”라고 전했다.

동아상가상점가에 대한 특성화사업은 기존에 방치된 화단을 정비하고 폐기물을 처리한 후 회양목과 철쭉, 황금측백 나무 및 초화류를 식재하여, 아름답고 활력있는 상점가 조성되어 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동아상가상점가(회장 김춘선)은“이번에 진행한 특성화사업으로 거리가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으로 조성되어 상권활성화가 기대되며, 또한 상인회원들의 주기적인 관리를 통해 상점가에 식재된 초화류가 고사되지 않도록 관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재단은 하반기에도 상인회·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하여 민락2지구상점가 LED 경관조명 설치·녹색거리상점가 게이트 야간경관조명 설치·동오마을 쌈지공원 야간경관조명 설치·의정부역지하도상가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행복로상점가 현판 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광회 재단 대표이사는“전통시장 및 상점가 특성화 사업은 상인회에서 실제로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직접 계획하고 참여하는 공모사업으로 상인회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상점가의 환경개선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여,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상권활성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