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 희소식
‘클라우드 서비스’ 2023년 사업비 소진시까지 상시모집
기초 및 심화 통합으로 ZOOM 추진
민관협력 공유 인프라 제공, 도내 스타트업・벤처기업・대기업간의 상생을 꾀하는 ‘2023년도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사업’이 펼쳐진다.
먼저 클라우드서비스는 SK㈜의 클라우드 포탈(cloudz.co.kr) 서비스(IaaS, SaaS) 와 MSP(Managed Service Provide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사용료를 1년에 최대 3천600만원을 지원받는 내용이다.
전문가양성교육은 클라우드 기초 및 심화과정으로 40명 내외이며 온라인 ZOOM으로 교육예정이다.
접수기간은 2023. 03. 20(월)부터 매월 3번째 주 금요일까지 가능하며 소정의 서류를 제출한다. 계약시 1년 혜택이 있다.
기간 연장이 가능하며 1년 단위로 지원 금액 재설정한다. 단 연장심사평가위원회를 통해 지원기간이 연장되더라도 이전사업기간 사용 잔액은 이월되지 않는다. 기간 연장은 현재 지원 기간이 종료된 이후 연장 가능하고 SK㈜C&C,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협약기간인 2024년 5월까지만 지원함을 유의해야 한다.
민[SK(주)]・관[道]협력 공유 인프라 제공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지원 및 도내 스타트업・벤처기업과 대기업간의 상생과 4차 산업혁명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