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등 재난대응 계기”의왕도시공사 의왕소방서 합동 소방훈련

연일 폭염이 기승이다. 이럴 때 작은 불씨, 무심한 안전관리는 큰 재난으로 번질수 있다. 의왕도시공사는 8월 3일, 공사 사옥에서 의왕소방서와 합동으로 임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훈련 및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다음과 같은 실천요령을 안내하고 있다. 집안에 헌옷, 신문지등은 불에 타기 쉬운 물질이라 콘센트 옆에 두지 말자, 알코올 등 인화성 액체는 함부로 놓지 말자, 라이터나 성냥갑은 어린이 손이 닿는 곳에 두지 말자, 비상구에는 빈 박스, 쓰레기를 두어서 통행에 어려움을 주지 말자 등 건물화재예방을 알렸다.

이날 의왕도시공사 임직원들은 내부 시설 작동 방법, 소방 장비 사용, 대피 훈련 등을 실전 교육 형식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과 교육은 최근 각종 사고로 재난 안전 대비 체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의왕 시민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공사 임직원들의 사고 발생 시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의왕도시공사 성광식 사장은 “이번 소방 훈련 및 교육이 임직원들의 재난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 안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의왕도시공사는 언제라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시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