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소년이 연출부터 직접 영상 제작한 미니시사회 진행

평택시, 청소년이 연출부터 직접 영상 제작한 미니시사회 진행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가 지난 2일~4일 평택시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2023 청소년 특별활동 ‘영상학교’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영상학교’는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소속 청소년영상동아리 영상단RG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영상 제작의 전 과정에 대해 전달하고 이를 바탕으로 영상 제작 기회를 제공하고자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특별활동이다.

이번 영상학교는 먼저 1일 차에 연출, 촬영, 편집 관련 기초교육을 진행했고, 3회기에 걸쳐 ‘꿈’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직접 연출부터 촬영, 편집까지 진행하여 2개의 영상 제작을 완료하여 미니시사회까지 진행했다.

영상단RG 회장 박소정(평택여고 2학년)은 “영상학교를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단원 모두 영상에 대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경험이 된 것 같아서 좋았다”며, “‘꿈’이라는 한정된 주제 속에서 참여 청소년들 모두 훌륭한 작품을 제작하고 영상단과 참여 청소년 모두 성장할 수 있는 특별활동이 된 것 같아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문화센터 소속 청소년영상동아리 영상단RG는 다양한 청소년 영상활동 및 축제를 운영할 예정이며, 오는 11월에는 제20회 청소년 영상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