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시장 김성제)가 8월 정기적인 시민 주도 토론의 장(場)을 마련하여 ‘의왕 사람들의 소통 통로’ <의사소통 살롱> 사업으로 토론회 참여자를 모집한다.

‘의왕 사람들의 소통 통로’는 <의사소통 살롱> 사업으로 일상의 이슈와 지역 현안의 해결방안을 찾아가기 위해 의왕시가 추진하고 있는 토론회이다.

한편, 2023‘의사소통 살롱’ 사업은 개똥이네 공동 육아사회적협동조합이 사업자로 선정되어 12월 성과공유회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시는 올해 사업의 결과를 반영한 평생교육 특화사업을 연계‧개발할 계획이다.

소통의 통로 ‘의사소통 살롱’이 궁금하다면?

이번 토론회는 지난 7월 ‘마을의 자원순환 – 쓰레기 여행’을 주제로 토론한 내용에 대한 실천편으로, 8월 18일, 25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에 청계나눔행복학습마을과 가막들공원에서 이틀에 걸쳐 진행한다.

8월 18일 (금) 첫째 날은 내 인생의 소울푸드, 나를 감동시킨 음식, 이웃과의 음식나눔 경험 등을 이야기 나눈 후, 8월 25일 (금) 둘째 날에는 가막들 공원(청계동 소재)에서 ‘돗자리 펴고 이웃과 음식 나눔’을 하며 버려지는 음식을 줄이기 위한 토론을 진행하는 등 지역을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음식에 얽힌 경험을 이웃과 자유롭게 나누고, 집에서 만든 음식을 서로 나누는 실천 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일에 동참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의왕시청 평생교육과(031-345-2558)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의사소통 살롱 사업은 일상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불편사항들을 시민 스스로 고민해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과정으로 의미가 있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매회 활발한 토론과 실천에 대한 제안이 이어지고 있어 우수한 평생교육 사업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