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9월 16일 대부바다향기 테마파크에서 ‘제7회 대부해솔길 in 서해랑길 걷기축제’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대부바다향기 테마파크에서 출발해 대부해솔길 1-1코스(서해랑길 91코스)를 따라 총 5.5km 구간을 약 1시간 30분 동안 걸으며 대부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안산시는 아름다운 자연풍경과 즐길거리 풍성한 천혜의 자연관광지 대부도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대부해솔길 in 서해랑길 걷기축제’를 개최한다.

제7회 대부해솔길 in 서해랑길 걷기 축제 포스터

걷기축제에서 개최하는 서해랑길91 코스는 대부해솔길에 포함되는 코스로 바다 전망과 어우러진 낙조가 일품인 코스이며, 섬마을 곳곳에서 다양한 체험과, 푸짐함 조개구이와 너른 갯벌을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서해랑길의 관광포인트로는 3가지가 있는데 그 중 ‘대부해솔길 in 서해랑길 걷기축제’를 진행하는 대부바다향기 테마파크는 튤립, 갈대, 풍차 호수 등이 어우러진 생태공원이라는점이 관광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위치 기반 정보서비스인 두루누비에서는 서해랑길을 3가지 해시태그(키워드)로 설명한다. #바다 #골목길 #비순환형 이에 대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기사를 작성하는 기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마 서해랑길을 걷다보면 두루누비에서 설명하는 3가지 키워드(해시태그)의 이유들을 알 수 있지 않을까 짐작해본다.

서해랑길을 따라 천천히 걷다보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드넓은 갯벌과 황홀한 일몰, 종교와 문물교류의 역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다른 즐거움과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경기바다도 있다.

특히, 올해는 평소 미개방 구간인 대송습지 방수제도로 일부구간을 개방해 바다향기 테마파크 내 메타세콰이어길을 완주할 수 있으며, 대부포도축제, 방아머리해변 선셋콘서트 등 다양한 축제와 연계해 보다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코스 내 가위바위보게임, 스탬프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걷기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축하공연, 이벤트게임 등 부대행사와 함께 가전제품,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추첨도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이달 31일까지 안산시관광협의회 누리집(www.ansantour.kr)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1만 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대부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1만원)이 제공되며, 자세한 사항은 대부도 관광안내소(1899-1720)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안산시 대부도에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된 대부해솔길은 해안선을 따라 낭만적인 해안과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대부도를 한 바퀴 둘러볼 수 있는 ‘안산 9경(景)’ 중 한 곳인 산책길이다. 전체 10개 코스 91㎞, 힐링 최적지 트레킹 코스로 소나무 숲길, 염전길, 석양길, 바닷길, 갯벌길, 포도밭길, 시골길 등 다채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