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마당축제에서 찾는 행복과 치매 예방의 비결’
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 오는 9월 19일 구)제일시장 임시주차장 내 플리마켓 존에서 지역주민대상 「제6회 건강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9월 21일 치매 극복의 날」 기념 행사를 포함한 개막식, 건강체험부스 운영, 전시회, 이벤트 등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한다.
치매는 지능 ·의지 ·기억 등 정신적인 능력이 현저하게 감퇴한 것을 말한다.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3회 이상 규칙적인 운동을 하며, 신선한 과일과 채손 등푸른 생선 위주의 건강한 식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건강한마당 축제는「건강찾고(GO), 행복찾고(GO), 기억찾고(GO)!!」 주제를 가지고 건강증진사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의 참여 유도, 건강정보와 인식에 대한 시민 공감대 확산 축제의 장 마련, 지역 내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운영하는 축제이다.
건강한마당 축제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여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 기대된다.
여주시보건소 담당자는 “코로나19 이후 보건소에서 개최하는 행사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건강정보를 제공하므로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