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안성시 안성1동 지역사회 보장협의체에서는 복지계획 일환인 ‘어르신 문화광장(세상 밖으로 GO GO)’ 사업을 실시하였다.
‘어르신 문화광장(세상 밖으로 GO GO)’ 사업은 초고령화 사회진입으로 가족관계 단절, 우울 등 사회적으로 고립된 독거노인에게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정서적 고립감 해소 및 고독사 예방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날에는 취약계층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새싹인삼키트 및 인삼 비누 만들기를 하며,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20가구에게 새싹인삼키트와 인삼비누를 가정으로 직접 전달하는 사업도 함께 진행되었다. 아울러 노래 교실 및 웃음 치료도 실시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즐거움을 더했다.
배OO 어르신은 “집에서 혼자 외롭고 우울했는데 이렇게 나와 인삼도 심고 비누도 만들어보니 스트레스가 확 풀린다.”며 활짝 웃었다.
이관형 위원장은 “집에서 소외되고 움츠러들었던 독거 어르신들이 이 사업을 통해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는 계기가 된 거 같아 기쁘다.”며 “일시적인 사업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허지욱 안성1동장은 “안성1동 소외된 독거 어르신에게 큰 위안을 준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