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희망 꿈드림 축제

지난 10월 3일 다문화 인구가 증가하는 지역특색을 반영하여, 관내 청소년, 이주 배경 청소년 및 가족 등을 대상으로 안성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안성시 학교밖청소년 지원센터, 로뎀 나무 국제대안학교, 1388 청소년지원단의 공동주관으로, “2023 청소년 희망 꿈드림 축제”를 진행하였다.

준비부터 운영까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였으며, 22개의 부스에서 푸짐한 체험 활동 및 공연 등에 400여 명의 청소년 및 가족들이 참여하여 함께 축제를 즐겼다.

김보라 시장은 “한국의 큰 명절 한가위 마지막 날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여 기쁘다. 최근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는 다양한 모습들과 다양한 배경들이 함께 하고 있음을 알고 있다. 앞으로 우리 어른들이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통해 응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안정열 의장은 “1388청소년지원단이 안성시의 청소년들을 위해 여러 가지 일들을 하고 계시기에 감사드린다. 안성시 청소년들이 더 큰 꿈을 꿀 수 있게 우리 모두가 함께 마음을 모아주길 바란다.”

청소년 희망 꿈드림 축제

박희수 1388청소년지원단장, 김영환 안성꿈드림센터장, 로뎀 나무 국제대안학교 소학섭 이사장은 “1388 청소년지원단의 여러 기관들이 함께 힘을 합쳐서 준비한 축제이다. 앞으로 안성시 청소년의 특성화된 축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주 배경 청소년을 비롯한 안성시 청소년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이후로도 많은 관심 부탁한다. ” 라고 말했다.

시민들은 ‘다양한 체험행사와 먹거리가 많아 만족스러웠다’, ‘이번 기회로 청소년문화와 다문화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교통정리가 잘되어 아이들과 안전하게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었다.’고 인사를 전했다.

안성시 1388 청소년지원단은「청소년 복지지원법」제9조에 근거하여, 31개 단체 및 개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기청소년의 발견, 지원, 보호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