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은 의정부부대찌개 거리 일원에서 10월 28일(토) ~ 29일(일) 2일간‘제16회 의정부부대찌개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축제에는 관내 부대찌개 전문점 21개소 업소가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참여하며, 의정부 대표 먹거리인 부대찌개의 맛을 알리고 다양한 체험과 공연, 다양한 업소의 부대찌개 시식회 등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첫날인 28일(토)에는 마술·댄스·기타공연, 버블쇼, 가수 심신을 초청하여 다양한 공연을 펼치며, 29일(일)에는 노래경연대회, 색소폰·댄스공연 및 팝페라 가수 아리현의 공연으로 이어집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캐리커쳐&페이스페인팅, 클레이아트, 풍선아트, 배찌만들기, 아이들을 위한 에어바운스 등을 운영하며, 재단에서 진행하는 룰렛이벤트와 함께 의정부부대찌개명품화협회의 후원으로 다양한 경품행사가 이틀간 진행된다.
축제기간동안 부대찌개거리 주변 골목은 교통이 통제되며, 주차는 인근 의정부중앙초등학교 운동장이 개방 운영된다.
재단 관계자는‘올해 16회를 맞이하는 부대찌개축제를 더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의정부부대찌개를 맛보고 즐기며, 지역 상권활성화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