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준환 의원 ‘서민기초 교통수단 공공성 확보를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해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준환 의원(국민의힘, 고양9)은 30일(월) 경기도 마을버스 업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제1중회의실에서 진행한 간담회는 시내버스와의 임금격차, 근무환경 등 경기도 마을버스 업계의 열악한 환경에 대한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서민기초 교통수단 공공성 확보를 위한 정책간담회’이다.

간담회는 김성제 의왕시장의 ‘의왕시 마을버스 운영사례’에 대한 특별강연, 경기도 마을버스 현안 사항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사에서 오준환 의원은 “현재 경기도에 약 3천여 대 차량이 운행 중인 마을버스는 우리 도민의 이동을 책임지고 있는 중요한 대중교통 수단임에도 도내 시군별 마을버스 교통정책이 달라 환경이 매우 열악하다. 이로 인해 경영이 악화되어 도민불편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동안 교통정책에 소외되었던 마을버스를 표준화하여 정책을 수립한다면 경기도 대중교통이 더 든든히 자리 잡을 것으로 본다.”고 오 의원은 밝혔다.

특별강연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시 시내·마을버스 현황, 의왕시 마을버스 재정지원, 의왕시 마을버스 운수업체 건의 사항, 마을버스에 대한 경기도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진 경기도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 이호원 전무는 경기도 마을버스 기본현황 전반에 대한 보고가 있었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으로 현안을 논의했다.

오준환 의원은 “마을버스 업계 인력 유출방지, 처우개선 등 마을버스 운행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경기도 마을버스 운수종사자 처우 개선 조례안」을 대표발의로 추진 중에 있다.”며 성원을 부탁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는 김정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국민의힘, 광명1), 남종섭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3), 김종배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시흥4), 김상수 경기도 교통국장 및 이운기 경기도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이 참석하여 축사 인사로 자리를 빛냈으며, 마을버스 운수종사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