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년 미니 북페어 놀러와 독립출판 도서전에 성료

청년독서문화모임 뿌리(모임장 한도희)는 지난 4일 평택시 배다리도서관 앞 잔디광장에서 미니 북페어 ‘놀러와, 독립출판 도서전에!’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독립출판이란 직접 기획부터 시작하여 디자인, 편집의 모든 일련의 과정을 홀로 독창성을 더하여 작업하고 책을 출판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이날 도서전은 평택시 출신 작가 외에도 전국적으로 활동 중인 청년 작가분들이 참여해, 독립출판에 대한 이야기와 개성 넘치는 소재의 도서를 펴낸 배경 그리고 책 전시 및 굿즈 판매를 진행했으며, 무료 타로 상담도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평택시에서 진행된 ‘2023년 평택시 청년정책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보조사업의 하나로, 독립출판작가와 독립서점 등 약 22개 부스로 꾸며졌으며 500여 명의 시민이 방문했다.

평택시 청년독서문화모임 뿌리 모임장 한도희는 “이번 행사를 풍성하게 해주신 평택시청 관계자와 청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책을 통해 평택시 청년들과 더욱 소통하고 책을 읽고 성장하는 즐거움을 공유하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