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청년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청년정책 추진을 위해 운영하는 ‘제5기 평택시 청년네트워크(이하 평청넷)’의 구성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재 다양한 문제 해결과 정책들을 위해 청년들의 노력이 필요하다. 즉 청년들이 지방정부와 협력하여 정책을 기획하고 이끌어 나아가는 청년네트워크의 중요성이 떠오르고 있다.
제5기 평청넷은 내년 1월부터 운영될 예정으로, △분과별 회의 및 활동을 통한 청년정책 의제 발굴 및 평택시 청년정책 관련 의견제출 △제2차 평택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청년 의견 수렴 △청년정책 관련 시정활동 및 행사 참여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4일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30명이다. 평택시에 거주하거나 평택시 청년문화 활성화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19~39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신청은 시 누리집(홈페이지) 모집공고의 신청서 및 필요서류를 작성한 후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평청넷은 2019년 처음 발족하여 현재까지 약 90건의 청년정책 의제를 발굴한 바 있다. 현재 운영 중인 제4기 평청넷에서는 △청년 공론장 ‘찾아가는 청년 커피챗’ △청년공간 건축학개론 △평택청년 주거정책 알려드림 △당신의 평택DNA를 찾아서 등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