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대표 비보이단, 프랑스 세계 비보이 대회 우승 쾌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시 대표 비보이단(단장 황정우)이 11월 4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세계 비보이 대회 ‘2023 Battle De Meaux’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비보이란 힙합 음악에 맞춰 브레이크 댄스를 추는 남성 춤꾼을 말한다. 미국에서 시작된 힙합이 세계적으로 맹위를 떨치던 무렵 우리나라에도 랩에 맞춰 춤을 추는 비보이 마니아들이 생기기 시작했다.

의정부시 대표 비보이단은 준결승에서 이탈리아 팀을 상대로 4대 1 승리를 거뒀다. 결승전 역시 프랑스 팀을 상대로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여 4대 1로 최종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로써 의정부시 대표 비보이단은 올해에만 총 6번의 세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국내 비보이단 중 최다 우승의 기록을 세웠다.

해당 대회는 매년 4개국을 초청해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한국, 이탈리아, 프랑스, 알제리의 대표 비보이들이 참가했다. 우리나라는 의정부시 대표 비보이단 소속 배영수, 김종호 단원과 객원단원인 비보이 릴밤(Lil Bomb)이 팀을 이뤄 상대팀들과 3vs3 배틀 형식으로 실력을 겨뤘다.

우승 직후 황정우 단장은 “대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의정부시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의정부시를 대표해 세계 무대에서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멋진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