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 농업의 미래를 여는 문

이천시, 2023년 청년후계농업인 품목별 네트워크 성황리에 종료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한 선도농 연계 현장컨설팅 지원

이천시 청년후계농업인 품목별 네트워크

이천시는 청년 후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위해 품목별 네트워크 컨설팅을 실시하여 과수분과를 끝으로 총 6회의 현장 컨설팅을 추진 완료하였다.

청년창업형 후계농업경영인 영농 정착 지원사업은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 분야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후계농 대출자금, 영농 정착지원금(바우처), 교육 및 컨설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품목별 네트워크 현장컨설팅은 청년후계농업인 간담회에서 각 품목 6개 분과별(식량, 원예 외 4개품목)로 자율적으로 수립한 계획에 따라 실시했다. 지난 10일 실시한 과수분과는 복숭아 융복합산업 선도 농가인 대월면 “칠성농원”에서 우수사례 및 노하우를 공유하였으며, 이 외에도 마케팅 전문가를 초빙하여 실질적인 마케팅 조언을 통해 영농의욕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품목별 네트워크 컨설팅은 선도 농의 노하우를 직접 전수함과 동시에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하여 영농 정착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있어 영농 초기의 청년 후계농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정현숙 농업진흥과장은 “품목별 네트워크를 통한 선도농, 청년 농과의 만남을 계기로 멘토, 멘티로서 교류의 장이 형성될 것이며, 농촌 고령화 추세를 완화하고 건실한 농업경영인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