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보통합, 어린이집과 유치원 체계 일원화···준비기간 1년 남아

2023년도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 유보통합추진단의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는 경기도의회 김정호 의원(국민의힘 대표의원, 광명1)

유보통합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체계를 일원화하는 정부의 국정과제다. 17일 경기도의회 김정호 의원은 “선도적 역할을 하는 경기도교육청 추진단의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정호 의원(국민의힘 대표의원, 광명1)은 ‘2023년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 및 여성가족국 행정사무감사’에서 모든 영유아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유보통합이 안정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의 진행사항을 점검했다.

유보통합은 0~5세의 모든 영유아가 이용 기관에 관계없이 양질의 교육·돌봄 서비스를 차별 없이 받을 수 있도록 유아교육과 영유아보육을 단계적으로 통합하는 국정과제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유보통합 선도교육청으로 선정돼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통합하기 위한 추진단을 경기도와 함께 발족했다.

김정호 의원은 “도에서 도교육청으로의 조직·예산 이관 등이 순조롭게 이루어져 유보통합이 안정적으로 시행 및 정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전국 영유아 수의 약 30%가 경기도에 있는 만큼 초기 혼란을 대비하고 교사자격, 시설기준 등 종사자와 영유아의 권익이 침해받지 않도록 소통이 중요함을 김 의원은 강조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