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자들 위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 실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30일 청년창업자의 온라인 판로확대 및 역량 강화를 위한‘청년창업 블로그·인스타그램 마케팅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시범으로 시와 (재)경기테크노파크가 협업해 추진하는 온라인마케팅 교육의 일환으로, 관내 청년창업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재)경기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안산시, 청년창업 블로그인스타그램 마케팅 교육 실시

경기테크노파크는 지역 중소제조업체에 스마트공장을 보급하고, 지역제조업의 경영여건과 정부의 정책방향에 맞추어 기존 제조업이 디지털기술을 융합하여 업종전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기업 발 ESG 경영 요구에 대응하여 기업체질을 개선하도록 도와주며, 온라인 디지털 시장 플랫폼에서 생존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조언하는 등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순조롭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사업을 발굴하여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이혜숙 청년정책관은“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창업자들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온라인 홍보와 판매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해 판로 확대와 소득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시범으로 시와 (재)경기테크노파크가 협업해 추진하는 온라인마케팅 교육의 일환으로, 관내 청년창업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재)경기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청년들이 가장 희망하는 분야인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중심으로 ▲블로그 마켓 입점 및 브랜드 상위노출 포스팅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블로그 체험단 및 콘텐츠 활용 ▲인스타그램 프로필·스토리 및 릴스·하이라이트 영상 게시 ▲인스타그램 콘텐츠 게시물 광고 운영 전략 등의 실습으로 진행됐다.

한편, 안산시는 청년창업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청년창업 온라인마케팅 지원사업을 내년에는 사업비를 확보해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