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끝으로 만드는 예술 재량 활동

관고동 문해학력인정교실

이천시 관고동평생학습센터는 문해학력인정교실 재량활동 ‘손끝으로 만드는 예술 활동’ 학습 가방 디자인 작업으로 재량활동을 마무리하였다.

관고동 문해교실 학력인정 교실에서는 어르신들에게 문해수업 이외에 재량활동으로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드리고 있다.

이천도자센터 내 토락교실에서 입주작가 장현순 작가님과 함께 도자 장식 거울 만들기와 예스파크에서 은반지 만들기, 가죽가방, 꽃바구니, 도자목걸이, 리스 만들기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예술분야의 역량을 높여 나가고 있다.

올해 마지막 재량활동으로 학습가방을 디자인하여 가볍고 부드러운 질감의 학습가방에 2024년도 문해교실 3학기를 앞두고 희망찬 기대감을 담아보았다.

한미연 관고동장은 “어르신들은 외부활동으로 인한 참여기회가 많지 않은데 재량활동을 통해 예술활동을 경험하고 영화관도 다녀오는 적극적인 모습에서 문해교실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과 배움의 가치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