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의회 김동은 의원,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김동은 의원

수원 특례시의회 복지 안전 위원회 김동은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자1·2·3동)은 지난 2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하는 본 시상식은 청소년의 행복한 삶을 위한 정책과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재고하고자 올해 8회째 개최되고 있으며, 김동은 의원은 청소년의 삶과 밀접한 정책의제 발굴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특히 청소년희망대상은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광역 및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직접 선정하는데 의미가 크며, 1차 심의위원회 심의, 2차 청소년 1,015명 온라인투표, 3차 청소년희망대상 심의위원회 최종 심의를 거쳐 공정하게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김동은 의원은 수원시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조례, 수원시 청년 창업 조례, 수원시 어린이 보호구역 및 통학로 교통안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대표 발의 하였으며,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돌봄 정책 확대를 요청하는 등 아동·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펼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김동은 의원은 “대한민국 모든 청소년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청소년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