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취재] “임사이구(臨事而懼)” 시흥상공회의소, 2024 신년인사회 개최

“어려운 시기에 지혜를 모아 일을 잘 성사시키자” 
능동적인 정책추진᛫기업활동,  지역발전 위해 꼭 필요

시흥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가  5일 오전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임병택 시흥시장,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국회의원, 이동현 도의원, 시흥시의회 성운창 부의장과 박소영 의회운영위원장, 박현호᛫안돈의᛫오인열᛫서범᛫윤석영᛫임관석 의원을 비롯해 유관기관장 및 단체장, 경제인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주요 내빈들이 떡을 자르며 2024년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시흥상공회의소는 5일 오전 11시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2024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임병택 시흥시장,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국회의원, 이동현 도의원, 시흥시의회 성운창 부의장과 박소영 의회운영위원장, 박현호᛫안돈의᛫오인열᛫서범᛫윤석영᛫임관석 의원을 비롯해 유관기관장 및 단체장, 경제인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시흥상의는 1997년 7월 16일 설립된 지역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 지역 상공인의 권익 증진 및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왔으며 매년 신년인사회를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2024년 신년인사회’는 시흥드림필오케스트라, 시흥시립합창단,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으로 시작했으며 ▲국민의례 ▲신년사᛫축사 ▲떡절단 ▲떡국 식사 및 덕담 등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각계 인사들은 국내 경제 성장둔화라는 어려운 예상속에서도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정책추진과 기업활동으로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자고 뜻을 모았다.

성낙헌 시흥상공회의소 회장

성낙헌 시흥상공회의소 회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참석하여 주신 시흥상의 기업 대표님들과 유관기관 단체장께 감사드린다. 고물가᛫고금리᛫전쟁 등으로 우리 경제는 복합적인 위기를 맞아 기업 부담을 더욱 가중시키고 있다. 논어 ‘임사이구((臨事而懼)’ 어려운 시기에 지혜를 모아 일을 잘 성사시킨다는 말처럼 올해 새로운 도약과 혁신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기업이 도약하고 성장하는 데 모두 큰 힘이 되어주시기 바란다.”라고 신년사를 전했다.

또 성 회장은 “2024년 뜻하신 모든 일이 이루어지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으십시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임병택 시흥시장, 조정식 국회의원, 성운창 시흥시의회 부의장의 축사가 있었다.

2024년 시흥지역 상공업 성장과 지역경제 발전에 시흥상공회의소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