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규 의원(국민의힘 정책위 수석부의장,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이 1월 12일(금) 오후 3시 제22대 여주시양평군 선거구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현역 국회의원 신분으로 임시국회 일정을 모두 마친 이태규 의원은 여주시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하여 예비후보로 등록했고, 중앙당 당무(정책위 수석부의장)에 최선을 다하면서도 지역주민들과 접촉을 본격화하며 3선을 향한 선거운동에 돌입할 계획이다.
제20대와 21대 비례대표 국회의원이다. 현재 국회 교육위원회 여당 간사와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이며 지난 20대 대통령선거에서 윤석열·안철수 후보단일화를 성사시켜 정권교체의 산파역을 해낸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태규 예비후보는 1964년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에서 태어났으며 여주는 외가댁이다. 양동초·중, 양동고등학교 2학년때 천안중앙고등학교로 전학, 한국항공대, 연세대 행정대학원 졸업의 학력이다. 경력은 여의도연구소 연구위원, 2008년 한나라당 대선 중앙선대위 전략기획팀장, 대통령연설기록비서관, KT경제경영연구소 전무를 역임했다.
이태규 예비후보는 “그동안 중앙에서 일해 본 경험과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제대로 된 여주·양평의 발전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 달콤한 감언이설이 아니라 지역주민분들과 머리를 맞대며 10년 후 여주 양평의 꿈과 비전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