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충식 의원, 장애인 체육진흥을 위한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지난 26일 도의회 포천상담소에서 경기도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하여 집행부, 시ㆍ도 장애인체육회의 의견을 청취하고 장애인 체육진흥을 위한 다각적 정책을 논의했다.

윤충식 의원,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 개최

이번 정담회는 지난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열악한 장애인 체육 현실이 부각된 후, 이에 대한 개선책을 마련하고 나아가 조례 개정을 추진하기 위해 개최됐다.

윤충식 의원은 “장애인 체육활동에 대한 관심과 욕구가 증가하고 있고 체육 참여가 사회적ㆍ환경적ㆍ개인적 스트레스 해소를 촉진한다”고 말한 뒤 “체육활동이 장애인들의 자존감 고취와 정체성 확립에 크게 기여하기에 조례 정비를 통해 개선점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윤 의원은 “장애인은 비장애인과 함께 참여하는 어울림 체육대회에서 장애인들에게 제한된 활동 등으로 마음의 상처를 입는 경우가 있다”고 밝히며 “운영방법 개선, 경기방식 변경, 규칙 완화 등을 통해 모두가 즐겁게 어울릴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담회에 참석한 최종락 道 체육지원팀장은 “지난 행정사무감사 이후 도에서도 자원봉사자 지원방안, 안전계획 수립 등에 관해 수 차례 내부 협의를 한 바 있어 효율적 방안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윤 의원은 “사회복지, 문화복지는 선진국으로 향하는 근간이 되기에 장애인 등 사회적약자에 대한 배려는 적극 행정을 통해 실질적인 효과가 나타도록 집행부가 선도적인 역할을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윤충식 의원이 주관한 이날 정담회에는 최종락 경기도 체육지원팀장, 허범행 경기도 장애인체육회 경영본부장, 최숙경 포천시 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이 참여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