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함께 걷기 챌린지로 비만예방하자!

안산시는 지난 14일 안산대학교에서 3월 4일 세계 비만의 날 기념으로 캠페인 및 걷기 챌린지 “비만 예방 실천해요”를 실시했다

안산시 상록수·단원보건소는 지난 14일 안산대학교에서 ‘3월 4일 세계 비만의 날’을 맞이해 시민의 비만율 감소와 규칙적인 운동 및 올바른 식습관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계 비만의 날은 2015년 세계보건기구(WHO)와 세계비만연맹(WOF)에서 제정한 기념일로, 비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예방 및 치료 개선을 목표로 하는 세계적인 캠페인이다.

세계 비만의 날 걷기 챌린지 홍보 포스터

시는 세계 비만의 날을 맞이하여 캠페인과 걷기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에게 비만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캠페인 진행과 함께 3월 한 달 동안 걷기 챌린지도 운영한다.

매년 3월 4일은 세계적으로 비만에 대한 인식개선과 건강한 식생활 홍보를 위해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보건복지부에서 비만예방의 날로 지정하였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는 세계비만연맹이 10월 11일을 ‘세계비만의 날’로 정하고 있어서, 비만 예방과 치료를 위한 활동들이 다양하게 있다.

이번 캠페인은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라는 슬로건으로, 시민들이 바쁜 일상속에서 가볍게 쉼을 통해 걷고, 마시고, 해로움을 줄이는 등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은 대학생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비만의 날 기념 슬로건 메시지가 담긴 홍보물 배부와 함께 ▲건강생활실천 ▲금연 ▲구강보건 ▲암 검진 ▲감염병 관리 ▲자살 예방 등 합동 건강체험관 운영으로 진행됐다,

한편, 비만 예방을 위해 3월 한 달 동안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전 시민 15만 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커뮤니티 탭에서 ‘안산’을 검색한 후 ▲안산시 걷기 공식 커뮤니티(걷기는 나의 동반자~ 안산을 걷자!)에 가입 후 참여하면 된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영양 및 신체활동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또한 일상 속 가장 실천하기 쉬운 걷기운동을 통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영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