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 위한 의왕시의 어마어마한 지원

올해 의왕시는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의 협약에 따른 부속 합의를 통해 20개 사업중 하나인 2024년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에 38억 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미래교육협력지구(교육지원연계 프로그램, 강사역량강화 연수, 창의융합 프로젝트)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프로그램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여 학생들이 미래의 지역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와 교육청이 협력하는 사업이다.

의왕시는 지난해 3월 의왕시장과 경기도교육감이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프로그램에는 창의적 학교교육과정, 독서교육, 문화예술교육, 그리고 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을 포함하고 있다.

시는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으로 ▲창의적 학교교육과정 및 독서교육 지원 ▲문화예술교육 지원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 운영 ▲고교 교육과정 다양화 지원 ▲창의융합 프로젝트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지역의 교육 발전을 위해 학교, 학생 및 학부모의 요구에 늘 귀 기울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의왕시는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