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2024] “민주주의 다시!”이재명 당대표, 김포갑 김주영 후보 지지호소

더불어민주당 김주영(김포갑) 후보를 지원사격하는  이재명 당대표. 23일 김포 장기동 라베니체에비뉴

23일 김포 장기동 라베니체에비뉴에선 김주영(더불어민주당, 김포갑) 후보 지지를 위한 이재명 당대표의 지원사격이 있었다.

이재명 대표는 “여러분이 나라의 주인인 것을 보여줄 기회”라며 김포시민의 지지를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후보측에 따르면, 이날 이 대표는 김포시민을 향해 “지난 2년간 경제는 폭망했다. 정치는 먹고 살자고 하는 건데 가장 중요한 경제가 최악의 상황이 됐다”며 “외교, 한반도 평화 관리가 엉망이다. 수출과 투자가 막혔고 무역적자는 쌓여간다”고 강조했다. 또 윤석열 정부의 경제와 외교 실정, 연구개발 예산 삭감 및 인재 유출 등을 비판했다.

김포갑 김주영 후보는 김포 경제활력이 무너진 모습에 가슴 아파하며 “최근 스웨덴 발표에 따르면 대한민국 민주주의 순위가 28위에서 47위로 후퇴했다, 독재화 전환 진행이라는 진단까지 나왔다.”며 민주주의 후퇴 등 윤석열 정부를 강하게 비판했다.

김주영 후보는 “시민의 힘으로 민주주의를 다시 꽃 피우고, 무너진 경제를 반드시 살려내자”고 힘주어 말했다.

광장을 지나던 장기동 주민 A씨는 “대선 때보다 사람들이 더 많이 모인 것 같다. 그만큼 윤석열 정권 심판을 바라는 국민이 많다는 뜻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민주당 지지자들은 “꼭 민주당이 승리해야만 윤석열 정권의 실정을 바로잡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