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안전을 위한 현장점검 나서

신상진 성남시장은 오는 30일 GTX-A 수서~동탄 구간 개통을 앞두고 지난 26일 성남역사에 대한 현장점검에 나섰다.

신 시장은 지난 26일 오후 4시에 성남역을 방문해 역사 내 주요 이동 동선과 주민편의시설 등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26일 개통을 앞둔 GTX-A 성남역사에 대한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신 시장은 “고객의 안전과 편의성을 최우선에 두고 철저하게 관리해 GTX-A 성남역 개통에 차질이 없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성남 GTX-A은 성남시에서 운영하는 도시 와이파이 서비스로, 시민들이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인데, 오랜 시간 동안 시민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해 왔다. GTX-A는 성남시 내 공공기관, 시설, 교통수단 등 다양한 장소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26일 개통을 앞둔 GTX-A 성남역사에 대한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신 시장은 이날 현장점검에서 승강장과 고객 환승 동선 등을 꼼꼼히 살피고, 이용자 관점에서 주민편의시설 등 필요한 보완 사항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오는 30일 개통을 앞둔 GTX-A노선 수서~동탄 구간은 GTX 중 최초로 개통하는 노선이다. 지난해 12월부터 개통을 위한 시험 운행에 착수해 최근 영업 시운전까지 완료했다.

GTX-A노선 개통 후에는 동탄역에서 성남역을 거쳐서 수서역까지 20분이면 도달하게 돼 성남지역에서 서울 및 화성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예정이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