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랏차! 한판 씨름 등 ‘제21회 의왕단오축제’, 시민 화합의 장 열려

의왕시 풍년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의왕단오축제’
의왕두레농악 등 지역 전통문화 계승과 보존에 심혈

의왕문화원 주관 ‘제21회 의왕단오축제’에서 초현관 배례를 하는 의왕시장

8일 의왕시는 의왕문화원 주관으로 왕송호수공원일대에서 단오축제를 개최했다. 무형유산 줄타기, 경기민요 등 멋스럽게 살린 전통은 시민이 하나되는 화합의 시간이었다.

축제는 의왕시 풍년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단오 제례를 김성제 시장의 초헌관(첫 잔을 올리는 제관) 배례를 시작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중요 무형유산 줄타기, 경기민요, 부채춤, 진도북춤, 송파산대놀이, 광명시립농악단의 풍물 공연으로 흥을 돋웠고, 단오 체험 부스와 9종의 씨름을 테마로 한 스탬프투어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축제는 세시 풍속을 잇는 점과 옛것을 통해 새것을 얻는 교훈도 전해 가족단위 관람객에 큰 사랑을 받았다.

으랏차! 한판 씨름 등 ‘제21회 의왕단오축제’ 열려

의왕단오축제를 주관한 의왕문화원(원장 이동수)은 전통축제 사전컨설팅을 통해 제례 절차, 복식, 음복 등 단오 제례의 전통문화 복원과 의왕두레농악 등 지역 전통문화 계승과 보존에 심혈을 기울이면서 1년여간 야심 차게 축제를 준비해 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단오축제가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고 아름다운 융합을 이루어 내는 시민 화합의 축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