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10931호‘쓰레기에 리본(re-born) 달기(초등)’(이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쓰레기에 리본(re-born) 달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친환경 습관을 실천하고 싶은 만 9~12세(초3~6학년)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구건강을 알리고, 자원순환과 지구를 사랑하는 습관을 실천하도록 도와준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생활 속에서 친환경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구건강 알기, ▲자원순환(쓰레기분리배출), ▲지구사랑실천(업사이클링) 활동으로 구성되며 7월 30일 31일 2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의거해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이며, 활동 참여 후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을 통해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활동참여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모집대상은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10세에서 13세(초3~6학년) 청소년 15명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접수기간은 7월 2일부터 7월 23일까지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방문 및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김주엽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청소년활동인증프로그램을 적극 획득하고 운영할 예정이니 의왕시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461-953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