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청년들에게 필요한 건 뭐? 바로 청년 ‘우리!’

성남시는 청년창업 지원사업 공모(4.2~28)로 선발된 15명이 제안한 사업 아이템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성남시에서는 성남시 청년 재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재창업 의지가 있는 청년에게 멘토링, 전문 창업 교육,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 모델을 가진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예비창업자는 15명 정도로 선정되며, 지금까지 3억원을 투자해 사업화 자금과 컨설팅, 창업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성남시의 지원 사업은 올해 말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성남시는 24일 시청 2층 율동관에서 신상진 성남시장과 청년 예비 창업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5개 사업 아이템 지원에 관한 협약을 했다

시는 이날 오전 10시 시청 2층 율동관에서 신상진 성남시장과 청년 예비 창업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템 사업화 지원에 관한 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거북목 및 굽은등 교정 재활기 개발 ▲안경 정보 제공 플랫폼 구축 ▲의료용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교육용 로켓 키트 제작 ▲시니어 근력 강화 웨어러블 로봇 슈트 개발 등 15개 창업 아이템에 대한 사업화가 추진된다.

이를 위해 시는 총 3억원을 투입해 대상 청년에게 사업화 자금 2000만원씩을 각각 지급하고, 올해 말까지 맞춤형 컨설팅과 창업 교육 등을 지원한다.

청년 예비창업자들은 일정별 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내년 2월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24일 열린 청년창업 지원사업 협약식에서 “성남시가 늘 여러분을 응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더욱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작은 힘이나마 여러분의 창업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성남시가 늘 여러분을 응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더욱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19~39세의 시민을 대상으로 ▲이번 청년창업 지원사업 외에 ▲창업에 실패한 경험이 있는 이들의 재기를 돕는 청년 재창업 지원사업 ▲예비 소상공인 청년의 창업을 돕는 소규모 점포 청년창업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