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원억희) 산하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의왕시 꿈드림센터)는 지난 25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에서 ‘2024년 의왕시 꿈드림 대학탐방’을 진행했다.
의왕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인 ‘꿈드림‘은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돕고 대학 진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또한, 페이스북을 통해 의왕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활동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이번 대학탐방은 연세대학교 학생 홍보대사‘인연’과 협업해 진행했으며, 학교 소개, 학과 및 전공소개, 실내·외 견학, 질의응답으로 순으로 진행됐다.
‘2024년 의왕시 꿈드림 대학탐방’은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진로탐색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 설계를 돕고 대학에 대한 진학 동기부여와 진로설계 지원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교를 방문하여 대학 분위기를 느끼고, 다양한 진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소중한 경험이 된다. 이 탐방 행사는 학생들에게 교육적 가치를 전달하고 대학 진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참여 청소년은 “연세대학교 캠퍼스 탐방을 통해 대학 생활의 다양한 면을 체험하고 대입 준비에 새로운 동기부여와 영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한편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포일어울림센터(의왕시 포일동) 2층에 위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세~24세)의 개별 욕구를 파악해 학습, 자립, 활동, 상담, 복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 및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https://www.uyf.or.kr/qdream/462)또는 전화(031-347-13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