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찾아가는 거리상담 실시

안산시(시장 이민근) 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23일 중앙동 일대에서 청소년 관계기관과 협업해 ‘여름방학 맞이 거리상담(아웃리치)’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찾아가는 거리상담은 가정·학교 등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이들을 청소년에게 관내 청소년복지시설 등 관계기관을 안내하고 홍보해 어려움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이다.

안산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인간관계에서 절망이 시작되고 힐링의 시작도 인간관계에서 비롯되어진다 할 때, 우리 청소년들이 오늘의 상처를 치유받고 새로운 미래를 바라보며 사랑 가득한 인간관계를 만들어 가는 행복터가 되기를 바란다는 인사말을 나타내고 있다.

안산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여름방학 맞아 찾아가는 거리 상담 실시

이날 안산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주관으로 진행된 아웃리치는 ▲단원·상록경찰서 ▲안산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남자단기청소년쉼터 ▲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 ▲경기탁틴내일 등 관내 14개 청소년 관계기관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참여 기관에서는 ▲위기 청소년 발굴 및 찾아가는 거리상담 ▲청소년 사이버도박 및 중독예방 퀴즈 ▲목공체험, 향수만들기 등 체험부스 운영 ▲청소년 유관기관 홍보 등을 진행하며 청소년들을 응원했다.

윤석신 안산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은 “아웃리치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도움받을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관계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쉼터는 성장-초록, 꿈-주황, 열정-빨강, 행복-파랑 4가지의 비전을 나타내고 있는데, 각 색은 안산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에서 가정 밖 청소년이 행복, 꿈, 열정을 키울 수 있도록 보호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한편, 안산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9~24세 가정 밖 청소년이 가정·학교·사회로 복귀해 생활할 수 있도록 일정 기간 보호하며 상담·주거·학업·의료·자립 등을 지원하는 청소년복지시설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031-486-007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