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경환 수원특례시의회 의원이 케냐 메리힐 여자 고등학교 학생들을 환영하고 있다. 11일(금) 수원시청 정문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과 현경환 의원이 4월 11일(금) ‘케냐 메리힐 여자 고등학교(Maryhill Girl’s High School)‘들을 의회로 초대해 역사와 첨단미래를 품은 수원 방문을 환영했다.

의회를 방문한 이들은 메리힐 여자 고등학교 재학생 24명과 교사, 수원 방문을 도운 국제청소년연합 경기남부센터 관계자 등 총 35명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K문화를 접해 한국 대학 입학을 염두에 두고 사전 방한해 한국의 문화와 안전을 미리 경험하려는 목적을 밝혔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되었고, 이재식 의장과 현경환 의원(국민의힘, 파장·송죽·조원2)이 케냐 고등학생들과 함께 의회 본회의장 및 청사 주요 시설을 찬찬히 둘러보았다. 특히 의원들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질문에 답을 해주며 첫 한국방문에 대한 긴장을 풀어주었다.

케냐 학생들은 수원특례시의회의 환영에 대해 화답을 하고 싶다며 아카펠라를 불렀다. 한국에서 보기 힘든 광경에 청사를 들른 시민과 관계자들은 큰 박수를 보냈다.

국제청소년연합 경인센터 문민용 지부장은 “케냐를 이끌어갈 리더를 이렇게 환대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린다. 청소년 교육과 지도에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재식 수원특례시의 의장은 “전통과 미래를 품은 수원 방문을 환영하며 지방자치에 대한 세계청소년들의 시야가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수원특례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기념촬영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위원인 현경환 의원은 “한국을 사랑해 주셔서 고맙다. 원조를 받던 한국이 지원을 하는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나라가 되었다. 리더의 진정한 덕목을 알아가는 여정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1933년 설립된 케냐 메리힐 여자 고등학교는 케냐의 교육시스템 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국립 여자 기숙학교이며, 학업뿐 아니라 전인적 성장을 모토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