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청년정책에 대한 시민 공감대 확산과 활발한 소통을 위해 ‘청년 홍보기자단’ 45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기자단은 청년의 시선으로 시가 추진하는 청년 정책과 사업들을 직접 취재하고, 이를 영상 콘텐츠, 카드뉴스, SNS 게시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들과 공유하게 된다. 특히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 시정 홍보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이 기대된다.

용인특례시는 11일 ‘청년 홍보 기자단’ 45명을 위촉했다

시는 청년 홍보기자단을 통해 청년과 행정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보다 많은 시민이 청년정책을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활동 분야는 ▲SNS 기획 부문 ▲영상 제작 부문으로 나뉘며 올해 12월까지 매월 취재 기사 또는 영상 콘텐츠를 본인 SNS에 게시하고 우수 활동작은 용인청년LAB 채널에 게시하게 된다.

시는 기자단의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매월 기사 작성법, 촬영·편집 등 미디어 교육을 실시하고,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상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시청 비전홀에서 열린 위촉식에서는 류광열 제1부시장이 기자단 대표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류 부시장은 “청년기자단의 시각으로 다양한 정책과 용인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해 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위촉식 이후에는 기자단 활동 안내, 자기소개,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네트워킹 데이’도 함께 열려 기자단의 활동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용인 청년홍보 기자단’은 지난해 25명의 청년기자단이 총 128건의 정책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들에게 뉴스를 전달했다.

용인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들여다보고 홍보에 참여함으로써, 청년 눈높이에 맞는 소통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의 주도성과 창의성을 살린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