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시장 하은호)가 청년들이 일상 속에서 편안하게 머무르고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생활밀착형 청년 공간 조성에 나섰다. 시는 지난 12일 관내 민간 공간 6개소와 ‘청년공간 네스트(Nest)’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년공간네스트협약

‘청년공간 네스트’는 카페, 공방, 작업실 등 민간이 운영하는 공간을 활용해 청년들에게 휴식과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민관협력형 청년 정책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공모에 선정되면서 새롭게 추진된다.

청년공간네스트현판

시는 지난 4월 공개모집을 통해 총 6곳의 민간 공간을 청년공간 네스트로 선정했다. 카페 부문에는 ▲베타클럽 ▲언더독 ▲조상일커피, 공방 부문에는 ▲르리스(향수) ▲얼모스트(가죽) ▲타잔목물공방(목공)이 이름을 올렸다.

카페 3곳에서는 청년 1인당 하루 5,000원의 공간 이용료가 지원되며, 공방 3곳에서는 공간의 특성을 살린 원데이 클래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청년들이 보다 쉽게 문화·여가 활동을 즐기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청년공간 네스트는 군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19세~39세 청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 편의를 위해 청년공간 ‘플라잉’ 홈페이지에 별도의 예약 시스템도 구축했다. 정식 운영은 오는 6월 23일부터 시작된다.

시 관계자는 “공간 선정 시 지역별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 프로그램 다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며 “생활 가까이에서 청년들이 자연스럽게 정책을 접하고, 쉼과 성장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민과 관이 협력하는 청년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며 “청년공간 네스트를 통해 군포 청년들이 자유롭게 꿈꾸고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청년공간 네스트 이용 및 예약은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 홈페이지(www.gunpoycf.or.kr, ‘프로그램 → 청년공간 네스트’ 메뉴) 또는 군포시 아동청소년과(031-390-056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