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미로 만든 다채로운 김밥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경기미 김밥 페스타’가 오는 6월 21일 수원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경기도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지난해 처음 시작된 이후, 우수한 경기미의 소비를 촉진하고 다양한 김밥 문화를 선보이기 위한 축제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행사의 핵심 프로그램인 ‘제2회 전국 김밥 경연대회’는 일반부와 함께 새롭게 신설된 소상공인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소상공인부 참가자는 행사 당일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김밥을 판매하는 형식의 경연을 펼치고, 일반부는 현장 조리 경연을 통해 실력을 겨룬다. 수상작은 소비자 평가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체험과 전시, 시식 행사가 관람객을 기다린다.
어린이를 위한 쿠킹클래스,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씨와 함께하는 김밥 큐레이팅 체험, 경기 농특산물을 활용한 김밥 시식 코너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경기도 식품명인들의 특산물 홍보관, 쌀을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와 농산물 판매 마켓도 함께 운영돼 경기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배소영 경기도 농식품유통과장은 “김밥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음식으로, 경기미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수단”이라며 “이번 김밥 페스타를 통해 소비자와 소상공인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gimbapfesta.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행사 운영사무국(031-774-3312) 또는 경기도 농식품유통과(031-8008-262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