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분야의 작가를 육성, 지원하고자 기획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의《언-프린티드 아이디어 Un- printed Ideas》가 3월 5일부터 6월 30일까지 네 번째 전시를 개최한다. 《언-프린티드 아이디어》는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메시지를 가지고도 아직 사람들에게 닿지 못한 작품들을 찾아 전시실로 꺼내, 작품 원화, 작업 과정, 더미북을 전시하고, 작품과 연계된 공간 경험과 체험 활동으로 작품을 더욱 깊이 감상할 수 있게 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친구’, ‘자연과 사람’, ‘글이 없는 그림책’ 4가지 주제 아래 작가 모집, 1차 서류 심사, 2차 심사 ‘프레젠테이션 위크’를 거쳐 신소라·연영·콩스탕 조이 등 총 7명의 그림책 작가 작품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전시 관련 활동도 준비했다. 여러가지 동물 손인형으로 연극놀이를 하거나, 관람객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모아 대형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등 총 14개 활동을 기획해 전시장 내부에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전시 감상 후 별도로 마련된 투표 공간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작품에 투표하여 직접 출판 지원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2017년 1회 전시 이후 1~3회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전시가 지나온 여정, 참여 작가와 다시 만나 진행한 프로젝트들도 함께 선보여 언-프린티드 아이디어가 지나온 여정을 만나볼 수 있다.
<관람안내>
장소: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전시실 1,2
기간: 2024.3.5~6.30 (매주 월요일 휴관)
개관시간: 10:00~19:00
전시관람료: 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