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겐 내 마음을 알아주는 한 문장이 필요하다!
잃어버린 나를 찾는 인생의 문장들
그런 날이 있다. 내 마음을 그 누구도 알아주지 않을 것 같은 날.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르겠어서 그 무엇도 위로가 안 되고 의미 없이 느껴지는 날. 모든 게 허무하고 뭘 해도 혼자가 된 기분을 우리는 종종 마주한다. 저마다 외로움을 홀로 외롭게 견뎌내고 있는 우리에게 필요한 건, 세상 모든 이들도 나와 별반 다르지 않다는 진실이 아닐까.
250만 독자의 사랑을 받는 ‘책 읽어주는 남자’ 전승환의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개정증보판이 출간 5주년과 30만 부 판매를 기념하여 새로 출간되었다. 가슴 한편이 뭉클해지는 아름다운 문장들을 펼쳐지며, 얼어붙은 우리 마음을 녹이고 어디에서도 위로받지 못한 마음을 정확히 알아채 다독여준다. 인문, 고전, 철학, 역사, 시, 소설, 에세이에서 가려 뽑은 한 사람의 인생과 깊은 사유가 녹아 있는 문장을 통해, 앞이 보이지 않는 길에 빛을 밝히고 다정히 손잡아주며 다시 일어설 용기를 준다.
이 책은 다섯 단계의 마음 훈련을 통해 나다운 삶을 용기 있게 살아가는 법을 일깨워준다. 첫 번째는 내 마음을 집중해서 들여다보는 것이다. 내 마음의 슬픔과 고통은 어디서 기인하는지, 내가 지금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지, 마음의 여유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등을 찬찬히 살펴본다. 두 번째는 나의 현재를 점검하는 것이다. 계절, 일상, 소중한 것들을 살피며, 무엇이 지금의 나를 살아가게 하는지 생각해보게 한다. 세 번째는 관계로, 연인, 친구, 가족 등 지혜로운 관계 맺음과 서로간의 적절한 거리에 대해 이야기한다. 네 번째로는 나라는 유일한 세계를 좀 더 깊이 탐구해본다. 삶의 의미와 태도, 가치관,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살피며 좀 더 단단한 내가 되는 법을 모색한다. 개정증보판에 새로 추가된 마지막 단계에서는 나의 희망과 바람을 솔직하게 살펴본다. 어떤 어른으로 살아가고 싶은지, 내 삶에 더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궁극적으로 삶이 어떻게 변화했으면 하는지, 삶을 긍정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도 행복하지 않을 때, 이 책에 담긴 문장들과 깊이 소통하고 내 마음의 목소리에 차분히 귀 기울이다 보면, 내가 정말 원하는 게 무엇인지 조금씩 들리기 시작할 것이다.
<도서정보>
발행일| 2025년 01월 15일
펴낸곳| 북로망스
가격| 22,000원
페이지| 368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