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인삼농가 ‘2023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선정 및 경기도지사 인증패 수여

‘2023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 워크샵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0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2023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에  인삼 농가 유근무(56세)씨가 선정되었고  경기도 지사 인증패와 인증현판을 수여 받았다고 전했다.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은 경기도에서 과학 영농 실천과 경영 능력이 탁월한 농업인을 선정해 글로벌 지식·경제 시대에 경기농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기 위해 육성하고 있다.

선발 자격은 각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영농경력을 가지면서 농업기술 등에 있어 차별화 되는 경쟁력이 있으며 보유 기술을 타 농업인 에게 보급. 확산하여 농업 발전에 기여가 크고 지역 사회의 신망이 두터운 농업인 중 엄격한 심사를 거쳐 매년 선발하고 있다.

올해는 경기도에서 총 6명이 선발돼 다양한 분야(시설 채소, 화훼, 특용 작물, 축산 등)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았는데 유근무 씨는 이중 특용작물(인삼) 분야에서 전문 경영인으로 선정되었으며, 35년 간의 인삼 재배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품질 개선에 힘쓰면서 인삼 산업 발전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어 선정되었다고 한다.

보다 품질 좋은 인삼을 생산하기 위한 노력으로 예정 지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으며, 인삼 재배 기술, 병해충 관리, 연작 장해 경감 기술, GAP 안정성 교육, 농산물 유통 교육 등의 배움을 지속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활동을 시에서 인정받아 2019년 원예 분야에서 이천시 농업인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2022년도에는 한국 인삼 6년근 경작 협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협회 발전과 인삼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인삼을 재배하는 농업 인과 함께 새로운 기술을 보급하고자 이천 인삼 연구회 회장으로 지난 4년 간 활동하면서, 이천인삼재배농가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더 나아가서 한국 농수산 대학교 장기 현장 실습 현장 교수로 활동하였으며, 경기도인삼연구회에 강의를 하는 등 인삼 농가들과의 소통에 강점을 두면서 새로운 기술 교육과 정보 교류에 힘쓰고 있다.

한편, 이날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주최한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 소통 워크숍 행사에는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CEO) 연합 회원 등 45명이 참석해 올해 선정된 신규 농업 전문 경영인 농장 운영 및 경영 사례 등을 공유하였으며 경영인 농장 방문 등의 활동을 통해 회원 간 정보 교류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