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시민재해 안전점검회의 중

지난 28일 ‘6월 중대 시민 재해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안성시는 안성맞춤아트홀을 방문해 안성시 안전 관리 자문단 및 안성 소방서 등과 함께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안성맞춤아트홀은 「실내공기질 관리법」에 따른 실내 공연장 건축물 및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문화 시설로 중대재 해처벌법 적용 대상이다.

특히 이번 안전 점검은 선제적으로 재해 유발 요소를 파악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안성 시장 및 시설물 관리자, 유관 기관과 함께 안전 점검을 실시해 실효성을 높였다. 점검을 통해 발견된 유해·위험 요인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보수·보완하여 공중 이용 시설에 대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 안전점검

안성시는 2023년 중대 시민 재해 예방을 위해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안전 계획 수립, 반기별 의무 이행 점검 및 보고회 등 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

김보라 안성 시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경각심을 가지고 미흡한 점을 보완했다”며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것은 안성시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므로 안전한 시설물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email protected]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