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통합어린이집 연계 동키동산 치유프로그램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장애아동 통합어린이집과 체험농장(동키동산)을 연계하여 농촌치유 프로그램을 지난 4월11일부터 7월12일까지 추진하였다.

이번 농촌치유 프로그램의 주요 대상은 장애아통합·전문어린이집 장애아동 157명이 체험농장(동키동산)을 방문하여 농장의 당나귀와 교감할 수 있는 동물매개 치유 방법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이외에도 야외 숲속 놀이터, 나의 농장 만들기, 이야기 목공체험, 당나귀우유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농촌치유 프로그램 활동에 참여하였다.

각각의 프로그램 진행 이후 만족도 조사를 측정한 결과 4.7점(5점 만점)으로 높은 결과가 나왔다.

본 사업은 치유농업 유관기관 연계 치유프로그램 활성화 사업으로 치매노인안심센터, 장애어린이 전문기관 등 유관기관과 이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농촌체험농장을 연계하여 농장의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적용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인하여 농촌체험프로그램 체험객에게는 정서적, 신체적 힐링을 제공하고, 농촌체험 농장주에게는 경영 역량 강화 및 소득이 향상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김정천 농업진흥과장은 “치유농업 유관기관 연계 활성화 사업으로 인하여 취약계층의 사회적 참여율을 유도하고, 농촌의 활력을 높이는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email protected]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