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청소년 미디어 캠프 영상수업

지난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군포시미디어센터는 두 번째로 맞이하는 ‘2023년 군포시미디어센터 청소년 미디어 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청소년들에게 미디어 분야의 여러 체험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며, 참여자 모집에서 작년 대비 약 2배 이상의 지원자 수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 속에 캠프가 시작되었다.

이번 캠프는 방송사 MBC 드라마 및 음악 프로그램 현장 견학을 비롯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수업으로 진행된 웹드라마 및 숏폼 콘텐츠 제작, 이색동물 인기 유튜버 ‘다흑‘과의 만남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미디어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3일간 이어진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장마가 끝나고 이어진 더위 속에서도 자리를 뜨지 않고, 집중적으로 참여하는 등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한 이번 캠프에 함께 한 한세대학교 대학생 서포터즈의 멘토링이 더해져 청소년들에게 더욱 전문성 있는 교육의 기회가 지원되었다.

참가자들은 “여러 선생님과 대학생 형, 언니들에게 콘텐츠 제작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소중한 경험이 됐다”면서 “앞으로도 미디어 캠프가 자주 열리면 좋겠다”고 말했다.

캠프 담당자는 “영상을 통해 자신만의 목소리를 언제 어디서나 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다채롭게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이 양질의 미디어 체험과 교육을 자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