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 그림책꿈마루 개관 “그림책의 예술적 가치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

그림책과 라키비움이 결합된 복합문화공간… 전국 랜드마크로 도약 기대

‘세상은 얼마나 큰가’ 기획전 11월 19일 까지

군포 그림책꿈마루개관 홍보 포스터

군포시는 오는 9월 1일 청백리길 16(군포시청 옆 한얼공원 내)위치에 그림책 꿈마루를 개관한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그림책꿈마루가 한국 창작 그림책을 중심으로 그림책의 예술적 가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는 세계적인 그림책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며 전국에서 찾아오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 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개관식은 오는 9월 1일 10시에 개최되며, 개관 전인 8월 29일부터 9월 3일까지는 개관기념 특별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다.

1993년 기능이 상실된 옛 배수지터에 지하2~지상1층 규모로 준공된 그림책꿈마루는 그림책도서관의 역할에 아카이브실, 전시실(상설기획), 수장고, 공연장, 상부공원, 카페 등의 시설을 갖춘 복합 문화공간이다.

이처럼 재창조된 공간에 ‘한국 창작 그림책’의 예술적 가치와 문화를 많은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도서관(Library), 기록관(Archives), 박물관(Museum)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지닌 라키비움(Larchiveum)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림책꿈마루_열람실

특히, 그림책과 라키비움이 결합된 그림책꿈마루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물을 비우고 빛을 채우다’라는 건축 컨셉이 주변 경관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만큼 전국 제일의 랜드마크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8월 29일 개관기념 첫 이벤트로는 볼로냐 라가치상 대상 작가인 이지은 작가, 김지은 아동문학 평론가, 뮤지션 재주소년 LIVE 공연이 함께하는 낭만도서관이 문을 연다.

볼로냐 라가치상(Bologna Ragazzi Award)은 이탈리아의 볼로냐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어린이책 전시회인 볼로냐 라가치 아동도서전에서 시상하는 상이며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으로 불릴 만큼 권위를 인정받고 있어 이지은 작가 초청 토크 강연이 기대된다.

참여희망자는 군포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그림책꿈마루 메일(http://pictutbook.dreammarn@gmail.com)로 전송하면 된다.

개관식 당일인 9월 1일(금)은 그림책 기증자에게 감사패 증정, 이태수 그림책 작가의 북토크, 개그맨 박성호와 초코파이브의 축하공연, 드로잉쇼, 등 풍성한 기념 행사가 개최되고 9월 2일과 3일에도 개그쇼, 마술쇼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개관일부터 올해 11월 19일까지 기획전시실에서는 ‘세계는 얼마나 큰가’를 주제로 류재수「노란우산」, 박현민「엄청난 눈」, 배유정「나무 춤춘다」김동성·이태준 「엄마마중」등의 그림책 세상을 만날 수 있다.

그림책꿈마루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상부공원 카페는 09:30~21:30)이며, 휴관일은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이다.(일요일은 제외)

문의사항은 그림책꿈마루(전화 031-391-4545)로 하면 된다.

 

최신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2828 | 등록일 : 2021년 04월 02일  발행᛫편집인 : 김혜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이메일 : kgnambu@naver.com  주소 : 우)16311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 경기남부뉴스  전화 : 031-244-8646